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DB - mysqldump

개발 환경설정 및 오류

by oimb 2018. 12. 19. 21:05

본문


1. Mysqldump 



mysql database를 백업하거나 또는 데이터베이스를 저장 시킬때  사용하는 명령어 이다.




[1]  mysql의 dump파일을 해당 데이터베이스 파일에 저장한다. (단, abcd.sql 이있는 해당 디렉토리로 간다음에 실행야한다.)

mysql -u (사용자이름[ex:root]) -p 데이터베이스명 < abcd.sql


[2] 백업하기  (단,  명령어를 실행시 현재 경로에 sql 파일이 만들어 진다.)

mysqldump -u (사용자이름[ex:root]) -p 데이터베이스명 > abcd.sql

dump 뜨기




*) 주의사항 

현재 mysql 5.7 버전 까지는 문제가 없다. 다만  mysql 8.0의 DB 파일을 mysql 5.7 버전에 덤프시키거나 그 반대 일때 문제가 생긴다 (https://mysqlserverteam.com/new-collations-in-mysql-8-0-0/)

이유는 8.0이 되면서 새로운 collation으로 바뀌었기 때문이다. 따라서 모든 테이블에 대해서 collation을 바꿔줘야 한다.


ALTER TABLE 테이블명 DEFAULT CHARACTER SET utf8 COLLATE utf8_general_ci


이외에도 현재 8.0 버전은 그 전 버전과 차이가 많다. (계정생성 및 권한 부여 과정 등 ) 따라서 mysql을 사용하다면 5.7버전을 사용하기를 바란다.

관련글 더보기